[배우] 차주영 프로필 더글로리 모델 사주 절 오토바이 단발 나이 학력 영어 인스타그램 MBTI
- 연예인프로필
- 2023. 11. 9. 09:23
차주영 프로필 정보
배우 차주영의 출생연도는 1990년 6월 5일생으로 올해나이 33세(2023)이다. 태어난 곳 고향은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동으로 국적은 대한민국이다. 신체사이즈는 키 171cm 몸무게 50kg 발사이즈 240mm 혈액형은 AB형이다. 가족관계는 부모님으로 외동딸이다. 학력사항은 상도중학교(중퇴/재학중 말레이시아 유학)>유타 주립대학교 중퇴>유타대학교(편입학)>유타주립대학교 경영학 학사다. 1
소속사는 고스트 스튜디오이며 데뷔는 2016년 tvN 치즈인터트랩으로 7주년이됐다. 특기는 검도(3단), 드럼, 현대무용이다. 취미는 운동, 공부, 독서, 음악감상, 영화감상, 바이크이며 MBTI는 INTJ이다. 팬애칭은 꾸꾸로 꾸러기와 꾸러기들이라는 뜻이다.
차주영 사진갤러리
<외모>또렷하고 자기 주장 강한 이목구비와 세련되고 고혹적인 분위기가 90년대.00년대 전형적인 미녀 여배우를 연상시킨다. 거두절미하고 상당한 미인임을 알수 있는 대목. 헤어 스타일과 스타일링에 따라 이미지가 자유자래오 많이 바뀌는 편이다. 직업 특성상 가장 큰 장점이자 무기를 가지고 있다. 모태미녀이다.
<성격> 극 내향적인 성격이다. 하루 50보도 안걷는 날도 있고, 어떤 날은 소파에 정자세로 10시간 앉아 있기도 한다고 한다. 차주영을 <더 글로리>촬영 현자에서 최혜정만으로만 접했던 동료 배우들은 친해진 뒤 실제 차주영의 내성적인 모습에 모두 놀라워했다고 한다. 차주영이 욕설을 전혀 사용하지 않을 것 같은 이미지여서 혜정 역에 캐스팅되기까지 꽤 오랜 시간이 걸렸다고 한다.
낯을 많이 가리는 편. 상대방과 친해지기 까지 오래 걸린다고 한다. 절친 임지연, 박성훈 , 김건우말에 의하면 평상시에도 우아함이 몸에 배여있다고 하며 김히어라는 "주영이가 똑똑하고 똑부러지는 느낌으로 말하지만 알고 보면 그 안에 아무것도 없고 귀여움밖에 없다"고 하자 차주영도 김히어라 말에 동의했다.
본인 성격과 가장 비슷한 성격인 작품 캐릭터로 <키마이라>의 김효경을 꼽았다. 영화, 음악, 그림 , 독서 등 예술 분야에 관심이 많아 감수성이 풍부한듯하다. 배우 이미지와는 다른 갭모에가 있는데, 의외로 4차원이다. 귀엽고 엉뚱한 모습을 많이 보여준다. 매우 다정한 성격으로 팬사랑과 팬서비스가 좋은편이다. 평판에 따르면 모범생스타일이라고 한다.
<여담> 한국어 외에도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에 능통하다. 가장 애착이 가는 작품은 <어게인 마이 라이프> <키마리아>라고 전했다. 더글로리에서 화제가 됐던 욕조신의 뒷모습은 대역이며, 가슴 노출신은 CG라고 밝혔다. 극 중 최혜정은 가슴수술을 했다는 설정이였기 때문에, 본인은 자연이라 "궁금해 하시는 필요 부위는 CG처리가 맞다"고 답했다.
더글로리 당시 체중을 5~6kg 증량했다고 하며, 최혜정의 부스스한 파마 머리와 스타일링, 승무원 유니폼 모두 차주영이 직접 의견을 냈다고 한다. 벌크업한 모습과 스타일링이 차주영의 팜므파탈 이미지와 잘 어우려져서 굉장히 매력적이라는 반응이 많다. <더 글로리> 에 함께 출연한 배우 임지연 김히어라와 절친이 된 것이 아주 기쁘고 행복하다고 말했다. 동은오적으로 불리는 배우 박성훈과 김건우와도 친해져 다함께 MT에 놀러가기도 했다고 한다.
<키마이라> 촬영 시기에 심적으로 힘든 시간을 보냈고, 배우 이희준의 권유로 템플스테이를 시작했다고 한다.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해 스님들과 애틋한 우정으로 감동을 자아냈다. 사복을 다양하게 입는 스타일로 잘 입는 편이다. 주로 차분하고 단정한 스타일과 무채색 계열을 선호한다. 주면 지인들이 먹방을 권유할 정도로 잘 먹는다고 한다. 해외 여행을 자주간다. 퍼스널 컬러는 가을 웜과 가을 뮤트로 추정된다. TV는 잘 챙겨 보지 않는 편. 출연하고 싶은 프로그램은 한국인의 밥상을 꼽았다.
차주영 스토리
어렸을 때 현대무용을 배워 무용을 전공하고 싶었지만 아버지의 반대로 포기했고 중학교 재학중 아버지의 통보로 말레이시아 소재 국제학교에 유학을 가게 됐다. 그리고 이방인으로 살아남기 위해 혼자 열심히 영어공부를 하면서 자립심과 독립심을 키웠다. 조용히 혼자 있기를 좋아하는 성격이지만 부모님이 내성적인 면을 바꾸기 위해 "반장으로 나가보라"는 추천 아래 반장과 회장을 맡기도 했다.
말레이시아 유학 후 미국으로 건너가 전공을 인문학과 경영학 중 고민 긑에 가장 무난해 보이는 경영학을 선택했다고 한다. 학기 중 한국에 돌아와 증권사에서 인턴으로 근무한 경험도 있고, 미국에서 대학졸업 후 뉴욕에서 금융인으로서 순조로운 길을 걸을 것으로 생각했는데 "연예인이 될 생각없냐"는 지인의 말이 계속 떠올랐다고 하며 미국 유학 시절부터 꾸준히 배우 제안을 받았다고 한다.
미국에서 대학 졸업후 직업을 고민할 때 꿈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했는데 어릴 때부터 영화를 좋아해 영화 속 인물로 살아보고 싶다는 갈망이 있었고 그 속으로 들어가려고 TV를 분해한 적도 있는 어린이였다던 차주영은 배우가 되면 꿈을 이룰것 같아 배우가 되기러 한다. 하지만 아버지의 반대가 심해 부모님 몰래 배우생활을 시작한다. 끊임없이 부모님을 설득하는 것만이 답이었으며 "배우는 생애 처음 스스로 선택한 일"이라고 덧붙쳤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늦은 나이였던 26살에 배우로 데뷔한다.
차주영은 데뷔 후 수년간 조연으로 활동했지만 애매모호하게 겉돌면서 배우로서 크게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다. 비행기 안에서 출입국신고서에 직업을 쓸 때면 빈칸으로 냈고, 가족들에게 "만30세까지만 기다려 달라"고 했지만 약속한 아니가 됐는데도 내놓을만한 성과가 없어 직업을 잘못 택했나, 살아남을 수 있을까? 라는 불안과 예민을 품으로 큰 슬럼프를 겪었다.
차주영은 힘든 시기를 보냈지만 포기하지 않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자고 마음을 다잡았다고 한다. 2022년 드라마 <어게인 마이 라이프>의 한지현 역으로 출연하여 신스틸러로 주목을 받았고 2023년 대히트 드라마<더글로리>에서 최혜정역으로 출연했다. 차주영은 흔히 주위에 있을 법한 흙수저 일진 출신의 학폭가해자이자 직업정신 투철한 스튜어디스 혜정이를 완벽하게 소화해 내며 큰 호평을 받았고 탁월한 눈빛 연기와 소화력으로 "비교적 많지 않은 분량에도 큰 존재감을 드러냈다"는 평가와 "왜인지 모르게 혜정이가 정이 간다"는 호응을 얻기도 했다.
차주영은 혜정역으로 통해 무명배우(더 글로리로 데뷔한 신인배우로 인지한 사람들도 있다)에서 벗어서 라이징 스타배우로 주목받았으며 혜정역과는 전혀다른 고저스한 면모를 보여 반전매력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로서 배우인생에 전환점을 맞이했다. 2023년 주말드라마 진짜가 나타났다!에서 장세진 역으로 출연했으며 2024년 상반기에 방영하는 사극 <원경>에 출연해 원경왕후역을 연기할 예정이다. 데뷔 이후 첫 주연과 동시에 타이틀 롤을 맡았다.
차주영 출연작품
드라마
- 2014년 닥터 프로스트 이지혜
- 2015년 나의 유감스러운 남자친구
- 2016년 치즈인더트랩 / 남주연
- 2016년 구르미 그린 달빛 / 애심
- 2016년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 최지연
- 2017년 빙구 / 유신영
- 2017년 저글러스 / 마보나
- 2018년 기름진 멜로 / 석달희
- 2020년 나를 사랑한 스파이 / 황서라
- 2021년 키마이라 / 김효경
- 2022년 어게인 마이 라이프 / 한지현
- 2022년 최종병기 앨리스 / 양양
- 2022년 더 글로리 파트 1 / 최혜정
- 2023년 더 글로리 파트 2 / 최혜정
- 2023년 성스러운 아이돌 / 레드린
- 2023년 진짜가 나타났다! / 장세진
- 2024년 원경 / 원경왕후
차주영 수상이력
- 2023년 10월 19일 제 43회 황금촬영상 / OTT부문 특별 연기상 / 더 글로리
- 유타 주립대학교에 입학했고 유타대학교로 편입했다가 아버지의 의견을 따라 다시 유타주립대학교로 돌아가서 졸업했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