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공훈 프로필 불타는트롯맨 장미꽃필무 팬카페 MBTI 나훈아 불타는장미단
- 연예인프로필
- 2023. 9. 5. 19:14
프로필 정보
가수 공훈의 본명은 이상훈이다. 출생년도 1997년 4월 15일생으로 올해나이 26세(2023)소띠이다. 태어난곳 고향은 강원도 원주시이며 수원에서 성장했다. 신체사이즈는 키 180cm 몸무게 75kg이다. 데뷔는 2020년 . 트로트가수로 데뷔했다. 반려동물로 흰둥이(비숑)와 팩팩이(개구리)가 있다.
팬덤은 자타공훈이며 팬공식 색상은 크림슨 메탈릭 펄로 메탈릭하고 펄이 들어간 빨강+분홍색이다. 현재 소속사는 심플 엔터테인먼트와 불타는 트롯맨 TOP7매니저먼트이다.
사진갤러리
스토리
가수 공훈의 본명은 이상훈이다. 공훈이란 예명을 고등학교 시절 야자시간에 혹시라도 가수가 될지 모른다는 생각으로 끄적이다 지었다고 한다 . 상당수의 젊은 트로트 가수들이 그렇듯 어릴 적 할머니손에서 자라며 자연스럽게 트로트를 접했다. 이박사메들리와 할머니가 불러주시는 자장가를 들으며 세상에 음악은 트로트가 전부인줄 았았다고 한다.
가요제에서 두루 수상하며 '대상 수집가', '엘리트 트롯맨'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하지만 이렇게 된 데에는 어머니의 투병 생활로 인해 성장기 내내 가수가 꿈이라고는 입도 뻥끗 못하고 학교축제와 가요제만 전전했다는 사연이 있다. 특이 고모가 운영하는 노래방에서 주야장천 노래연습을 했는데 , 이런걸 안 친구들의 권유고 축제때 내 나이가 어때서를 부르고 교내 화제가 되었다
나가기 전엔 십대들 사이에서 트로트는 비주류라 혹시 놀림을 받지 않을까 고민을 많이 했다고, 하지만 결국 고모노래방에서 탬버린 여섯개를 가져다 백댄서 친구들에게 흔들라고 주고 화려하게 마무리했다. 나훈아의 찐팬으로 고등학교 졸업후 21살에 어머니와 함께 난생처음 콘서트에(11년만의 복귀콘서트) 갔다가 전율을 느꼈다고 한다.
돌아오는 길에 어머님께 가수가 되고 싶다고 말하고 지지를 받았다고 한다. 뒤이어 항상 안정적인 직장이 최고라 하시던 아버지도 할거면 한번 제대로 해보라고 말해주셔서 본격적인 가수의 길을 걸으려면 군대부터 갔다와야겠다는 생각에 바로 입대했다고 한다. 취사병으로 군복무하던 시절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제대 후 2020년 2월 13일 , 디지털 싱글앨범<쿨하게 살자>로 데뷔했다. 이어서 MBC 편애중계 20대 트로트대전 우승, KBS2TV 트롯전국체전에서 활약하며 인지도를 쌓았다. 같은 강원 팀 소속이었던 신미래의 추천으로 2021년 8월 SIMPLE ENTER와 전속계약을 했다.
이후 불타는 트롯맨 경연에서 TOP7에서 최종 6위를 기록하며 현재 불타는 장미단, 장미꽃 필 무렵에서 활발히 활동중에 있으며 소속그룹 불타는 F4로 유닛활동을 하고 있다. 민수현, 김중연, 박민수와 함께 활동하고 있으며 그룹명은 투표로 결정됐다.